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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Cloud Products

Marketing Cloud : 메시징 및 자동화, 데이터 및 광고, 소셜 미디어, 측정 및 분석이라는 4가지 기본 버킷에 속하는 여러 제품으로 구성된 단일 플랫폼

 

1) Marketing Cloud messaging & automation

˙ Solutions : Email Studio, Mobile Studio, Journey Builder, Interaction Studio

˙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서 대규모로 커뮤니케이션 생성, 구축, 배포,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됨

      이를 통해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매핑하는 데 도움이 됨

 

2) Marketing Cloud data & advertising

˙ Solutions : Advertising Studio, Salesforce Customer Data Platform (CDP)

˙ 맞춤형 잠재고객 생성, 모든 소스의 데이터 결합하여 고객과의 신뢰와 충성도 구축, 개인화되고 표적화된 마케팅 제공

 

3) Marketing Cloud social media

˙ Solutions : Social Studio

˙ 마케팅, 영업, 서비스 전반에 걸쳐 참여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나누는 주요 토론에 대한 정보 게시

 

4) Marketing Cloud measurement & analytics

˙ Solutions : Datorama, Google Analytics 360

˙ 플랫폼 간 reporting과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모든 마케팅 노력에서 효과가 있는 항목과 그렇지 않은 항목 이해에 도움

 

 

 

1) Messaging & Automation Products

① Email Studio

  • 참여를 기반으로 구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AI 기반 세그먼트를 만듦
  • 모바일에 최적화된 이메일 템플릿 구축
  • 동적 콘텐츠와 AI 기반 추천으로 메시지 개인화
  • 동일한 플랫폼에서 판촉 및 거래 메시지 통합
  • 고객과의 모든 상호 작용 확장, 자동화

 

② Mobile Studio

Mobile messaging tools :

  • MobileConnect : 문자 메시지 생성 및 전송 (SMS, MMS)
  • MobilePush : 모바일 앱에서 자동화된 대화형/예약된 푸시 메시지 생성 및 전송
  • GroupConnect (or Chat App Messaging) : 브랜드가 풍부한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그룹 메시징 앱(LINE)에서 1:1 대화 생성

Mobile Studio에서 수행할 수 있는 것 : 

  • 계정 알림 및 약속 알림과 같은 시간에 민감한 메시지 전달
  • 위치 기반 푸시 마케팅으로 이동중인 고객 타겟팅
  • 고객의 재방문 유지하기 위해 모바일 앱 참여 유도
  • 고객 성공 플랫폼에 저장된 개인화된 데이터 사용하여 고객 한눈에 보기
  • Journey Builder를 종료하지 않고도 Content Builder에서 모바일 메시지 만들고 편집

 

③ Journey Builder

drag-and-drop 도구를 사용하여 고객 여정 구축

  • 이메일, 푸시 알림, 광고가 구독자에게 전송되는 방법, 시기에 대한 흐름 만들기
  • 고객이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여정에 decision split을 추가하여 쿠폰이 새 리워드 회원에게 자동으로 전송되도록 하기
  • 고객이 일정 기간 참여하지 않으면 재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미리 알림 이메일 자동으로 전송

 

④ Interaction Studio

  • 소유한 모든 채널에서 통찰력을 캡처하여 실시간 고객 상호 작용 관리
  • 온라인 디지털 상호 작용을 오프라인에 연결하여 어디서나 참여 조정
  •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고객이 사이트에 참여하거나 다음 이메일을 열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제품/제안을 실시간으로 결정하고 우선순위 지정, 전달

 

 

2) Data & Advertising Products

① Advertising Studio

  • 브랜드/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높이기
  • 신규 고객 확보
  • 신규 고객 온보딩
  • 현재 고객 참여 유도 (ex. 고객이 좋아하는/싫어하는 제품을 기반으로 제품 추천)
  • 구매를 하지 않았거나 브랜드와 상호작용하지 않은 현재 고객의 재참여 유도
  • 고객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관심 제안으로 고객이 더 많이 구매하도록 하고 교차 판매
  • 관련성이 없는 캠페인에서 현재 고객을 제거해 광고 전략 최적화

 

② Salesforce CDP

  • 모든 데이터 소스를 통합해 각 고객에 대한 단일 정보 소스 생성
  • 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해 참여 플랫폼에 전송하여 데이터 처리
  • 분석을 위해 마케팅 퍼포먼스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에 연결해 데이터 최적화
  • Marekting, Sales, Service, Commerce 접점 전반에 걸쳐 관련성 있고 개인화된 경험 제공
  • 동의 및 기본 설정 데이터를 추적, 관리해 최신 데이터 규정 및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 신뢰 구축, 고객 관계 강화
  • Einstein AI 기능 활용, Tableau, Datorama와 같은 분석 도구와 통합해 프로필 데이터에서 풍부한 통찰력 확보, 지능적 마케팅

 

 

3) Marketing Cloud social media

① Social Studio

  • 소셜 마케팅 캠페인 계획, 게시
  • 소셜 미디어의 존재 모니터링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대화를 듣고 분석
  • Sales Cloud, Service Cloud와 함께 소셜 사용
  • approval rule으로 콘텐츠 게시 제어

 

 

4) Marketing Cloud measurement & analytics

① Datorama

  • 마케팅 데이터 소스 연결 및 통합 : AI를 사용해 모든 고객 데이터를 single view로 통합, 간소화, 분류
  • AI 기반 인사이트 시각화 :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표시해 거의 실시간으로 채널 및 캠페인 성과 최적화
  • 채널 및 캠페인 전반에 걸친 레포트 : 강력한 원클릭 대시보드, 맞춤형 시각화 및 공유 가능한 레포트 생성
  • ROI 향상을 위한 협업 및 조치 : 교차 플랫폼 경고 및 활성화를 통해 모든 인사이트를 실행 가능하게 해 캠페인 최적화, ROI 향상

 

② Google Analytics 360

  • 교차 채널 분석 : Marketing Cloud 내의 quick-view Journey Analytics 대시보드에서 마케팅 이메일, 웹 사이트, 모바일 앱 활동의 성과 확인
  • 콘텐츠 성능 : 지속적인 고객 참여 유도하는 콘텐츠 이해, 고객이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웹 양식 작성에 소요하는 시간 확인
  • 마케팅 기여 : Analytics 360의 attribution 레포트를 Marketing Cloud 참여 데이터로 강화해 어떤 채널과 전술이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내는지 파악
  • 웹사이트 최적화 : Analytics 360에서 Marketing Cloud 캠페인 참여 데이터를 사용하고 Optimize 360에 공유해 사이트 최적화 및 개인화 전략 강화
  • 잠재 고객 활성화 :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취하는 행동/비활동을 기반으로 Analytics 360에서 잠재 고객 구축, 해당 잠재 고객을 Marketing Cloud에 공유해 마케터가 이들과 상호작용하여 다시 참여시킬 수 있도록 함

 

 

 

 

 

 

 

 

※ 출처 : Trailhead - Marketing Cloud Products

 

Marketing Cloud Products

Connect with the right person, the right way, at the right time with Marketing Cloud.

trailhead.salesfor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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