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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is Marketing Cloud?
고객을 파악, 인텔리전스를 통해 개인화, 전체 여정에 참여
이메일에서 웹, 모바일, 소셜, 디지털 광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채널에서 대규모로 개인화된 고객 참여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고객 참여 플랫폼
Marketing Cloud Products
Product |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
Advertising Studio | CRM을 사용하여 대규모로 Google, Facebook, LinkedIn, Twitter, Pinterest, Display에서 안전하게 1:1 광고 강화 |
Salesforce CDP (Customer Data Platform) |
고객 데이터를 연결해 모든 팀이 모든 플랫폼에서 고객과 상호 작용 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 제공 ☞ What Is a CDP? |
Datorama | 데이터 소스 통합, AI 기반 인사이트 시각화, 실행 가능한 보고서를 생성해 ROI 유도하여 크로스 플랫폼 마케팅 인텔리전스 활성화 |
Email Studio | 모든 부서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마케팅 캠페인에서 정교한 1대1 메세지에 이르기까지 보다 스마트한 이메일 구축 O |
Google Analytics 360 | Google Analytics 360+ Marketing Cloud를 통해 고객 여정에 필요한 채널 간 통찰력 제공 |
Interaction Studio | 실시간 상호 작용 관리를 통해 고객 경험 시각화, 추적, 관리하여 적절한 시점에 가치 있는 참여 유도 |
Journey Builder | 캠페인 관리를 통해 고객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채널 간 맞춤형 경험 제공 |
Mobile Studio | 실시간으로 일관된 SMS, 푸시 및 채팅 앱 메세지를 실시간으로 보냄 |
Social Studio | 고객 지지자를 만들기 위해 의견 듣기, 공표하기, 관계 맺기 AI를 기반으로 한 하나의 플랫폼에서 소셜과 마케팅, 영업, 서비스를 연결 |
Marketing Cloud Connect
: Customer Success Platform 전반에 걸쳐 Marketing Cloud를 통합하여 전체 비즈니스에서 연결된 고객 참여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 제공
예시
- Commerce Cloud : 행동에 영향을 받는 이메일을 통해 충성도와 유지율 높임. Journey Builder에서 카트를 구매하거나 폐기하는 등의 상거래 활동을 위한 트리거 설정
- Service Cloud : 서비스 케이스를 open/close 하거나 서비스 클라우드에서 케이스를 생성하여 고객을 Journey로 전환
- Sales Cloud : 세일즈 클라우드의 활동에 의해 트리거된 Journey를 통해 신규 고객을 온보딩하고, 새로운 oppty 개척, product 채택 촉진
- Experience Cloud : 답변이 없는 게시물에 대한 참여 장려, 참여 및 유지 활동 촉진, Experience Cloud 활동에 대한 후속 조치를 위한 드립 캠페인 설정
마케팅 전략 팁 5
TIP 1 : 모든 인터렉션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 서기
˙ 잠재 고객과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 식별
˙ 광고, 웹사이트, 마케팅 메시지, 콘텐츠 , 행동 유도, 프로세스 스텝, 데이터 임입력, 커뮤니케이션 사이의 기간 기록하기
˙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때 직면할 수 있는 문제 파악
TIP 2 : 기존 데이터 Asset 및 기술 인벤토리
˙ 이미 구축한 기술 플랫폼(CRM, 마스터 데이터 관리, 광고 게재 등)을 식별.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고객의 경험 및 회사와의 상호 작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customer ID, 이메일과 같은 개인 식별 정보 (PII)를 저장하는 시스템과 저장하지 않는 시스템 식별
˙ 각 기술에 존재하는 고유 식별자 기록. 이 모든 정보를 사용하여 Marketing Cloud에서 데이터 확장 및 데이터 모델 생성
˙ GDPR 반드시 고려. GDPR이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려면 기술, 데이터 팀과 상의
TIP 3 : 비즈니스 및 고객 사용 사례의 우선 순위 지정
˙ 각 고객의 과제에 대한 노력 수준, 비즈니스 영향 및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파악. 채점 점수를 1~5점 까지 사용해 과제 평가 도움 됨
˙ 점수를 바탕으로 신속한 마케팅 성공 사례 파악
˙ 기술의 공통 부분과 갭 특정
TIP 4 : 성공 기준 결정
˙ 각 고객의 과제에 핵심 성과 기준 할당
ex) clicks, opens, conversion, likes, shares, cost-per-acquisition, cost-per-conversion
˙ SMART(Specific, Measurable, Attainable, Realistic, Timely) 목표를 사용하고 진행 상황 추적
TIP 5 : 고객에 대한 단일 관점 생성
˙ 고객 데이터 사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연결할 수 있는 기술 플랫폼 식별.
ex) 상거래 플랫폼을 Marketing Cloud에 연결하여 적시에 적절한 제안 제공, 전환, 주문 가치 높일 수 O
˙ 여러 플랫폼에서 수집하는 모든 1, 2, 3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완전한 360도 view를 문서화
※ 출처 : Trailhead - Marketing Cloud Ba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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