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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Cloud Basics

jaeeH 2022. 3. 25. 16:27

 

 

 

 

What is Marketing Cloud?

고객을 파악, 인텔리전스를 통해 개인화, 전체 여정에 참여

이메일에서 웹, 모바일, 소셜, 디지털 광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채널에서 대규모로 개인화된 고객 참여를 제공할 수 있는 통합 고객 참여 플랫폼

 

Marketing Cloud Products

Product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Advertising Studio CRM을 사용하여 대규모로 Google, Facebook, LinkedIn, Twitter, Pinterest, Display에서
안전하게 1:1 광고 강화
Salesforce CDP
(Customer Data Platform)
고객 데이터를 연결해 모든 팀이 모든 플랫폼에서 고객과 상호 작용 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 제공
☞ What Is a CDP?
Datorama 데이터 소스 통합, AI 기반 인사이트 시각화, 실행 가능한 보고서를 생성해 ROI 유도하여
크로스 플랫폼 마케팅 인텔리전스 활성화
Email Studio 모든 부서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마케팅 캠페인에서 정교한 1대1 메세지에 이르기까지
보다 스마트한 이메일 구축 O
Google Analytics 360 Google Analytics 360+ Marketing Cloud를 통해 고객 여정에 필요한 채널 간 통찰력 제공
Interaction Studio 실시간 상호 작용 관리를 통해 고객 경험 시각화, 추적, 관리하여 적절한 시점에 가치 있는 참여 유도
Journey Builder 캠페인 관리를 통해 고객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채널 간 맞춤형 경험 제공
Mobile Studio 실시간으로 일관된 SMS, 푸시 및 채팅 앱 메세지를 실시간으로 보냄
Social Studio 고객 지지자를 만들기 위해 의견 듣기, 공표하기, 관계 맺기
AI를 기반으로 한 하나의 플랫폼에서 소셜과 마케팅, 영업, 서비스를 연결

 

 

Marketing Cloud Connect

: Customer Success Platform 전반에 걸쳐 Marketing Cloud를 통합하여 전체 비즈니스에서 연결된 고객 참여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 제공

예시

  • Commerce Cloud : 행동에 영향을 받는 이메일을 통해 충성도와 유지율 높임. Journey Builder에서 카트를 구매하거나 폐기하는 등의 상거래 활동을 위한 트리거 설정
  • Service Cloud : 서비스 케이스를 open/close 하거나 서비스 클라우드에서 케이스를 생성하여 고객을 Journey로 전환
  • Sales Cloud : 세일즈 클라우드의 활동에 의해 트리거된 Journey를 통해 신규 고객을 온보딩하고, 새로운 oppty 개척, product 채택 촉진
  • Experience Cloud : 답변이 없는 게시물에 대한 참여 장려, 참여 및 유지 활동 촉진, Experience Cloud 활동에 대한 후속 조치를 위한 드립 캠페인 설정

 

 

마케팅 전략 팁 5

TIP 1 : 모든 인터렉션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 서기

˙ 잠재 고객과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 식별

˙ 광고, 웹사이트, 마케팅 메시지, 콘텐츠 , 행동 유도, 프로세스 스텝, 데이터 임입력, 커뮤니케이션 사이의 기간 기록하기

˙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때 직면할 수 있는 문제 파악

 

TIP 2 : 기존 데이터 Asset 및 기술 인벤토리

˙ 이미 구축한 기술 플랫폼(CRM, 마스터 데이터 관리, 광고 게재 등)을 식별.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고객의 경험 및 회사와의 상호 작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customer ID, 이메일과 같은 개인 식별 정보 (PII)를 저장하는 시스템과 저장하지 않는 시스템 식별

˙ 각 기술에 존재하는 고유 식별자 기록. 이 모든 정보를 사용하여 Marketing Cloud에서 데이터 확장 및 데이터 모델 생성

˙ GDPR 반드시 고려. GDPR이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려면 기술, 데이터 팀과 상의

 

TIP 3 : 비즈니스 및 고객 사용 사례의 우선 순위 지정

˙ 각 고객의 과제에 대한 노력 수준, 비즈니스 영향 및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파악. 채점 점수를 1~5점 까지 사용해 과제 평가 도움 됨

˙ 점수를 바탕으로 신속한 마케팅 성공 사례 파악

˙ 기술의 공통 부분과 갭 특정

 

TIP 4 : 성공 기준 결정

˙ 각 고객의 과제에 핵심 성과 기준 할당

      ex) clicks, opens, conversion, likes, shares, cost-per-acquisition, cost-per-conversion

˙ SMART(Specific, Measurable, Attainable, Realistic, Timely) 목표를 사용하고 진행 상황 추적

 

TIP 5 : 고객에 대한 단일 관점 생성

˙ 고객 데이터 사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연결할 수 있는 기술 플랫폼 식별.

      ex) 상거래 플랫폼을 Marketing Cloud에 연결하여 적시에 적절한 제안 제공, 전환, 주문 가치 높일 수 O

˙ 여러 플랫폼에서 수집하는 모든 1, 2, 3차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완전한 360도 view를 문서화

 

 

 

 

 

 

 

 

 

※ 출처 : Trailhead - Marketing Cloud Basics

 

Marketing Cloud Ba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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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ilhead.salesfor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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