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Case for Journeys
Journey Builder
: Marketing Cloud의 캠페인 계획 도구
고객의 브랜드 여정을 안내하는 캠페인 설계, 자동화
Journey Builder + Distributed Marketing
Journey Builder와 함께 Distributed Marketing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
- Marketing Cloud에서 브랜드, 마케팅 승인, 법정 규정 준수 등의 콘텐츠를 생성하여 브랜드 일관성, 규정 준수 유지
- 사용자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클라우드를 통해 고객을 여정에 쉽게 추가 가능
- 빠르고 직관적으로 메시지 커스텀
- 비즈니스 사용자 고객 관리에 집중하게 함
- 여정 참여를 이해,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최적화
Distributed Marketing 설치 및 설정 전 수행해야 할 작업
1) Player 식별하기
- Corporate marketing :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전략 소유
- 비즈니스 사용자 니즈 지원&통합, 글로벌 전략 만들기, 모든 Distributed Marketing 콘텐츠가 따라야 하는 표준 제공
- 주로 Marketing Cloud에서 일함
- Distributed Marketing Admin / Channel marketers : Corporate marketing 조직의 일부
- 마케팅 이니셔티브와 비즈니스 유저의 니즈 사이의 통로 역할
- Salesforce CRM 캠페인을 Marketing Cloud journey에 연결하고 유저와 템플릿을 공유하는 일 담당
- Content Builder에서 공동 작업 콘텐츠 구축 책임
- 주로 Marketing Cloud에서 일하지만, 다른 클라우드에서도 일함
- Distributed Marketing business users : lead, contact, person accounts 관리
- Distributed Marketing을 통해 메시지 보내고 개인화
- Standard users (재정 고무, 자동차 딜러, 프랜차이즈 오너...)는 Sales Cloud, Service Cloud, Financial Services Cloud, Experience Cloud에서 일함
- Salesforce Admin : Salesforce 환경을 유지, 관리
- 조직이 Distributed Marketing을 사용하도록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
- Distributed Marketing managed package를 설치하고 비즈니스 유저의 sharing 및 permission 관리
2) 올바른 툴이 있는지 확인
- Distributed Marketing을 사용하려면
- Journey Builder가 활성화된 Marketing Cloud가 필요
- Sales, Service, Financial Services Cloud, Experience Cloud(Partner Community license 필요) 중 하나가 필요
3) Distributed Marketing 요구사항 검토하기
- 지원되는 클라우드, 에디션, 환경, 기능 목록 확인하기
4) User permission 확인
- Salesforce org에 AppExchange 패키지 다운로드, 애플리케이션 커스텀. 모든 데이터 수정, 인증 공급자 관리, permission set 할당, setup 및 configuration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기
※출처 : Trailhead - Distributed Marketing Administration
'CRM > Marketing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Cloud Products (0) | 2022.04.13 |
---|---|
Distributed Marketing 01 (0) | 2022.04.07 |
Marketing Cloud Basics (1) | 2022.03.25 |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