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치 파악하기

고객의 기대는 브랜드의 변화를 주도하고, 연결된 고객은 연결된 여정을 요구한다.
모든 고객과 개인적인 참여를 유지하면서 확장하기 위해 Marketing Cloud 사용하기

 

규모에 맞게 개인화된 소비자 참여 제공

Salesforce의 Distributed Marketing을 통해 기업 마케팅 팀 외부에서 Marketing Cloud의 강력한 기능 사용 O

Distributed Marketing을 통해 기업은... Distributed Marketing은 이를 통해...
전에 없던 방식으로 고객을 파악 º 모든 고객 데이터를 한 곳으로 가져와 고객이 누구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음
º 모든 자사 마케팅을 수집하고 통합
º Sales, Service, Commerce와 같은 전체 비즈니스에 해당 고객 데이터를 모두 동기화
AI로 모든 곳을 개인화 º 모든 접점에서 개인화&맞춤화 된 콘텐츠 제공
º 온라인이든 매장이든 어디에서나 소비자와 상호작용
전체 소비자 여정에 참여 º 온보딩 또는 고객 참여를 위해 사용하기 쉬운 템플릿 제공
º 가장 중요한 순간에 실시간 메시지 트리거
º 올바른 채널에서 올바른 메세지 전달하는 cross-channel 캠페인 만듦

 

 

 

마케팅 담당자와 비마케터 포지셔닝하기

  • 기업 마케팅 팀 :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제공. 정교한 고객 여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와 예산 O
  • 비마케터 : 소비자와 직접적인 관계. 디지털과 관련하여 필요한 마케팅 전문 지식. 도구, 리소스 X

 

수직적 분산 마케팅 분류

Distributed Marketing for... The Distributed Marketing Solution
금융 서비스 º 재무 고문, 보험 대리인, 은행가, 자산 관리 도매업자와 기업 마케팅 연결
º 기업 므랜드 표준 준수 지원
º 팀 효율성 향상
º 고객이 모든 접점에서 참여하는 방식 이해
소매(MLM, 직접 판매) & 프랜차이즈 º 집계 데이터 및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사전 구축된 여정 만듦
º Corporate knowledge와 Local knowledge 사이의 균형 유지
º Owner. Seller, Consultant의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일관성 구축
채널 파트너 º 여정 전반에 걸쳐 소비자와 소통하여 Lead를 생성
º 기업 아이덴티티를 변경하지 않고 매세지 개인화
º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Single view를 통해 소비자의 요구사항 이해

 

 

 

Distributed Marketing

Journey Builder

: 마케팅 담당자가 채널 및 장치 전반에 걸쳐 표적화된 일대일 여정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Marketing Cloud의 여정 관리 도구.

모범 사례 소비자 여정 만들고 배포 O

 

Distributed Marketing의 기능

: Sales, Service, Financial Services, Partner Communities와 같은 클라우드 내에 설치된 managed package.

Salesforce campaign을 통해  분산된 팀이 개인화하고 보낼 Marketing Cloud 여정 이메일 콘텐츠 제공.

 

Distributed Marketing을 통해 브랜드는...  
Marketing Cloud Journey로 Campaign 강화 :

Marketing Cloud로 팀 역량 강화
차선책을 전달하는 이메일, 모바일, 광고로 journey를 생성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마케팅 통합
Sales, Service, Experience Clouds 내 journey에 액세스

캠페인 유저가 액세스할 수 있게 컨트롤
Salesforce의 강력한 permissions 및 sharing model 활용
Campaign Messages
전체 비즈니스 참여 유도 :

올바른 고객 참여 
캠페인에 contact, lead, person account를 추가

Single Message 전달
각 구성원 또는 그룹에 대해 쉽게 선택, 리뷰, 검증 가능

모든 Use Case에 대한 메세지
감사, 미팅 follow-up, reminder 또는 프로모션을 보냄
Member Selection & Approval
대규모 콘텐츠 미리보기 및 개인화 :

한 눈에 콘텐츠 검토
개인/그룹에 보내기 전에 메세지를 빠르게 미리 보기


간편한 개인화
기본 개인화 응답을 생성


개인화된 콘텐츠에 대한 데이터 활용
한 명/여러 명의 수신자에 대한 메세지 커스텀


모든 접점에서 일관된 타겟팅
온라인/오프라인 참여를 기반으로 올바른 메세지 작성
Flexible Previews and Personalization
고객의 참여 방식 이해 :

실시간 참여 데이터 분석

개별 이메일 결과를 분석하여 각 구성원의 자세한 참여 확인

성과 측정 및 최적화
집계 참여 결과 보기

격차 및 개선 사항 식별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logic, activities, messages를 중심으로 전환
Tracking & Engagement Data

 

 

 

 

 

 

 

 

 

 

※ 출처 : Trailhead - Brand Alignment in Distributed Organizations

 

Brand Alignment in Distributed Organizations

Learn how to deliver seamless customer engagement with Distributed Marketing.

trailhead.salesforce.com

 

 

 

 

 

'CRM > Marketing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Cloud Products  (0) 2022.04.13
Distributed Marketing 02  (0) 2022.04.08
Marketing Cloud Basics  (1) 2022.03.25
Share Link
repl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